한수원, 체코 글로벌봉사단 대학생 봉사단원 모집

23일까지 전국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대상

이승렬(이승우) 만평가 기자 / 2024년 09월 12일
공유 / URL복사
한국수력원자력이 11일부터 23일까지 체코 글로벌 봉사단 대학생 봉사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국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 중 해외 봉사활동 및 국제문화교류에 관심이 많은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K-pop 댄스, 태권도, 풍물, 국악 등 한국을 대표하는 K-문화에 특기가 있는 학생들은 우대한다. 대학생 봉사단원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15명 내외로 선발한다.

단원들은 한수원 임직원 봉사단원과 함께 10월 사전교육 및 활동 준비 기간을 거쳐, 11월 2일부터 10일까지 체코 현지 대학생 봉사단원과 합류해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체코 글로벌 봉사단은 올해만 2번째 파견 예정으로, 교육봉사, 문화교류 등 활동뿐만 아니라 현지 대학교를 방문해 한국-체코 대학생들이 함께 워크숍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2017년부터 해마다 체코에 글로벌 봉사단을 파견해 프라하 및 신규 원전 건설 예정지인 트레비치 등지에서 노력봉사, 문화교류를 포함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코로나19로 봉사단 파견이 어려웠던 2020년과 2021년에는 복지시설에 물품 지원 등 8년째 꾸준히 체코를 향한 소통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봉사단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한수원(www.khnp.co.kr)과 사단법인 더나은세상(www.1.or.kr)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