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출 전 국회의원 경주중·고 발전기금 기탁

수봉학원에 1000만원 쾌척해

엄태권 기자 / 2024년 09월 05일
공유 / URL복사

임진출 전 국회의원이 지난달 26일 경주중·고에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 이날 경주고 교장실에서 임 전 의원은 경주고 박영훈 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을 만나 수봉학원과의 각별한 인연에 보답하는 마음을 발전기금과 함께 전달했다.

특히 그는 경주중·고등학교의 설립자 수봉 이규인 선생의 창학 이념인 교육구국과‘근검·교학·의휼’의 정신을 동경하며 후대인 괘정 이상열 선생을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도 밝혔다.

임진출 전 국회의원은 “신사답고 화랑의 현신 같으신 괘정 선생의 풍모가 아직도 눈앞에 선하며, 경주여고를 졸업하고 상경해 대학과 직장을 다닐 때 재경향우회 등 어느 모임에서든지 저를 소개해 주셨다. 경주 발전 및 나라 발전에 대해 늘 당부하신 선생의 말씀이 제15·16대 국회의원을 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됐다”면서 “선생에 대한 감사함을 표할 길이 없이 이렇게 늦게나마 발전기금을 기탁하며 경주중·고가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학교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고 박영훈 교장은 “수봉 선생의 창학이념인 ‘근검·교학·의휼’을 실천하는 임진출 전 국회의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수봉학원 경주중·고 학생들을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진출 전 국회의원은 제15·16대 경주시 국회의원을 지내며,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