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신문과 함께하는 지역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 마무리

이재욱 기자 / 2024년 08월 29일
공유 / URL복사

본지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신문활용교육(NIE) 프로그램이 지난 22일 안강지역아동센터에서 마지막 수업을 진행했다. <사진>

지역아동센터 5곳을 대상으로 한 이번 NIE교육은 지난 7월부터 시작해 지난 22일 안강지역아동센터의 수업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2회 연속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아이들이 직접 기획한 신문의 보도내용을 정리하고 최종점검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인별로 작성한 기사의 구조 및 문장 다듬기, 만화로 기사 만들기, 코로나19 예방 광고 만들기 등 마지막 교육을 통해 최종점검을 마쳤다.


아이들은 “신문을 통해 새로운 부분을 알게 되어서 재미있었어요”, “지난번 신문 만들기에도 참여했었는데 그때보다 더 잘 만들고 싶어요”, “만화로 제 생각을 기사로 만드는게 재미있어요”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NIE교육을 함께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신문을 가지고 하는 수업에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것이 보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종이신문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NIE교육 기간동안 아이들이 제작한 신문은 최종편집을 거쳐 발행될 예정이다. 또한 9월 21일에는 이번 교육에 참가한 5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지역신문활용교육 연합캠프를 화랑교육원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