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TS 경주남부지점, 환경정화 활동 펼쳐

매월 1회 지역위한 봉사활동 예정

엄태권 기자 / 2024년 07월 12일
공유 / URL복사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EBTS협동조합(이사장 이승원) 경주남부지점 소속 조합원들이 지난 11일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10여명의 조합원들은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현건천휴게소 인근에 버려진 쓰레기와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전국 EBTS협동조합 소속 지점들이 펼치고 있는 지역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주남부지점 또한 매월 1회 조합원들이 건천지역 인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EBTS협동조합 경주남부지점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협동조합의 기치 아래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조합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면서 “향후 지역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EBTS협동조합은 국내 최초 주유소 기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신(新) 주유천하’를 활용해 배달주유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 앱은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유종과 주유량, 주유 가능 시간 등을 입력하면 인근 EBTS 주유소에서 직접 찾아가 주유하는 배달 주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EBTS협동조합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노년층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 재생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