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지역교회학교 어린이들, 영남어린이대회서 갈고 닦은 기량 뽐내

최진열 기자 / 2024년 07월 11일
공유 / URL복사

경동노회아동부연합회는 지난 6일 영남어린이대회에 참가했다. 제40회 영남어린이대회는 영남지역 17개 노회 소속 교회학교 어린이들의 천국잔치로 포항 기쁨의교회에서 개최됐다. <사진>

영남지역교회학교 아동부협의회가 주최하고 포항노회 아동부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올해 상반기 동안 교회학교에서 배운 성경, 글짓기, 그리기, 노래부르기 등의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교회학교 각 노회에서 열린 어린이대회 종목별 입상자 1000여명을 비롯해 지도 교사, 가족, 교회 관계자 등 모두 3000여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개회식은 대회기 및 17개 노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대회사, 환영사, 격려사가 이어졌다. 또 대회 참가자를 대표해 박지용, 유수아 어린이의 선서 후, 전 세계 맑은 물 공급에 일조하기 위해 10년 전부터 추진한 해외 우물파기를 위한 헌금이 이어졌다.

대회는 성경고사, 성경암송, 영어성경암송, 글짓기, 그리기, 독창, 중창, 성경동화구연, 찬양율동 등 9개 부문별로 작게는 17명에서 많게는 240여명까지 참가했다. 대회 결과 9개 부문에서 234명의 어린이들이 금상·은상·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 중 금상, 은상 수상자 117명은 오는 8월 1일 개최되는 전국어린이대회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