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만나는 신중년 인생 2모작

이재욱 기자 / 2024년 05월 30일
공유 / URL복사

사단법인 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는 ‘2024년 경상북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사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만 50세~ 70세 미만의 퇴직한 신중년 세대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동시에 사회공헌 활동으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활동 분야는 문화예술 및 행정지원, 사회서비스, 상담ㆍ멘토링, 요리, 이ㆍ미용 등 74개의 다양한 분야로 재능기부를 할 수 있다.

참여자 자격요건은 활동희망 분야에 해당하는 전문자격증, 3년 이상의 경력, 30시간 이상의 교육 수료 중 1가지 요건에 해당하면 된다.

강봉구 센터장은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신중년이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의 기관 연계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으로 제2의 인생에 꽃을 피워 지역사회에 필요한 역할수행을 통해 긍지와 성취감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도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고자 하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기관과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기관, 행정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 전문인력의 도움이 필요한 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관련 세부사항은 사단법인 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054-773-5002)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