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문화제 실크로드페스타,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시민프로듀서 모집

오선아 기자 / 2024년 05월 23일
공유 / URL복사

(재)경주문화재단은 제51회 신라문화제 실크로드페스타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민프로듀서’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진>

시민프로듀서는 신라문화제 실크로드페스타에서 방문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생활문화’, ‘체험예술’, ‘지역문화’ 등 총 3개의 분야로 나뉘어 운영되며, 각 분야별로 이론교육, 시범사업 실행, 프로젝트 멘토링, 최종기획안 도출의 단계를 거친다. 각 분반의 정원은 30명으로 제한되며, 수료 후에는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받아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교육비는 무료며, 경주시민 또는 경주시 내에서 학업이나 직장 생활을 하는 20세 이상의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생에게는 활동 증명서 및 필요한 물품이 제공되며, 참여 시간에 따라 봉사활동 시간 인정의 혜택도 있다. 단, 이러한 혜택은 교육과정에 대한 활동 기준을 충족해야만 제공된다.

접수는 6월 12일 오후 6시까지 (재)경주문화재단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재)경주문화재단 축제사업팀(054-777-6728)으로 연락하면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