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주시장애인한궁연맹과 MOU체결

이재욱 기자 / 2024년 02월 29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23일 경주시장애인한궁연맹과 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사회통합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날 협약식은 경주시장애인한궁연맹 임신자 회장, 이성희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정빈스님과 김경희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장애인평생교육 및 장애인한궁의 발전방향을 협의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임신자 회장은 “경주시장애인한궁연맹은 지역에서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령층에도 한궁 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어 다양한 선수층이 양성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욱 지역 장애인들이 스포츠와 여가활동으로 한궁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빈스님은 “지역에서 장애인한궁을 알리기 위해 애쓰시는 임신자 회장을 비롯한 이성희 부회장에게 감사하다. 지역의 장애인들이 다양한 스포츠 및 취미활동에 대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경주시장애인한궁연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스포츠 서비스가 제공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궁은 한국의 투호와 국궁, 그리고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에 IT기술을 접목시킨 생활체육이며, 몸과 마음을 함께 단련하는 효과가 있어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와 건강한 삶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