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문화재 사랑스럽게 소개하는 토푸작가의 개인전

찰나의 순간: 작지만 소중한 행복
웹툰 아트워크 20여점과 기획영상, 포토존 선보여

오선아 기자 / 2023년 11월 17일
공유 / URL복사
‘냠냠친구들’ 캐릭터와 함께 일상 속 ‘소확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작가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스케치는 이번 전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콘텐츠이기도 하다.

‘토푸’ 작가의 개인전 ‘찰나의 순간: 작지만 소중한 행복’이 경북웹툰캠퍼스 전시홀에서 12월 14일까지 열린다.

경주를 무대로 활동 중인 토푸 작가는 문구 브랜드 ‘냠냠토푸’를 통해 대중에게 경주 문화재를 더욱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소개하는 작가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웹툰 아트워크 20여점과 기획 영상 1점, 포토존 1곳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인다.

토푸 작가는 경주시 청년감성상점 공모 등에 당선된 바있으며, 대표 캐릭터인 ‘냠냠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행사와 SNS를 넘나들며 지역의 멋을 알리는 데에 힘쓰고 있다.

작가는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내가 가장 사랑하는 순간’에 대한 답을 작품 속 캐릭터가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다”면서 “커피를 즐기고 취미 생활에 열중하는 등 일상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전달하며 스스로 ‘내가 가장 사랑하는 찰나의 순간’을 채워 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캠퍼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민들에게 경북 지역의 웹툰 창작자들을 소개하고 지역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전시 관람은 토·일·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