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LINC 3.0 사업단, 탈캠퍼스 현판식 개최

이필혁 기자 / 2023년 08월 31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WISE캠퍼스 LINC 3.0 사업단이 지난 23일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공유캠퍼스(탈캠퍼스)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에 구축한 공유캠퍼스는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실감미디어 제작 및 재현 장치와 교육시설을 동국대 WISE캠퍼스
와의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공동 교육 및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동국대 WISE캠퍼스 학생들에게 양질의 현장중심형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유캠퍼스는 대학-지역 간 벽 허물기를 통해 기존 교내에만 국한돼 있는 교육환경을 캠퍼스 밖까지 확대 재구성해 지역대학-지역기관, 지역대학-지자체와의 공유협업 환경을 함께 구축하기 위함이다.

반상우 사업단장은 “이번 공유캠퍼스 현판식을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와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가 대학과 지역의 연계협력 강화를 통해 대학과 지역 간의 벽허물기와 교육 선진화 모델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유캠퍼스 현판식을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LINC 3.0 사업단은 디지털전환(DX) 교육 강화를 통한 지역의 신산업 전환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대학은 현장중심형 교육목적을 달성하고, 공유기관은 지역 대학의 유능한 인재를 산업체 수요에 맞는 최적의 인재로 양성하는데 함께 기여하게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