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고운서예전국휘호대전 열려

문장가 최치원 선생 추모 및 서예예술 공감의 장

오선아 기자 / 2023년 08월 24일
공유 / URL복사
현장에서 휘호해 제출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공정한 경쟁 환경을 제공하는 고운서예전국휘호대전 1차 접수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고운서예전국휘호대전은 신라 시대의 저명한 문장가인 고운 최치원 선생을 추모하고, 서예문화 발전과 서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1부 작품 공모와 2부 현장 휘호로 진행되며, 1차 심사를 통해 엄선된 휘호 대상자들이 제2부 현장 휘호를 거쳐 현장공개 심사 후 최종 입상자가 선정된다.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출품 원서 및 관련 공지는 다음카페 ‘경주서예가연합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휘호는 10월 8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경주여중 원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입상자는 휘호일 전에 개별 통지된다.

고운서예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 고운서예차상과 정무공특별상에게는 각각 200만원, 최우수상에게는 100만원의 매입상금이 주어진다. 그 외 우수상 등에 상금 및 상품이 주어진다.

작품 시상식은 11월 19일 오후 2시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되며, 전시는 11월 14일부터 19일까지 갤러리 해에서 진행된다.

고운서예전국휘호대전 운영위원회 측은 “고운서예전국휘호대전 참가자들이 이 대회를 통해 자신의 창의력과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서예 예술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을 함께 나누며, 더 넓은 서예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