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교육 학습자료 공유·강연시연 대회 ‘2관왕’

경주안전체험관, 전문경력관 우수한 역량 입증

이필혁 기자 / 2023년 08월 10일
공유 / URL복사

경북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이 지난 3일 개최된 2023년 전국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워크숍에서 ‘체험교육 학습자료 공유’와 ‘강연시연대회’ 2개 부문 모두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사진>

교육부가 주관하고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일, 4일 양일간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렸다. 전국의 학생안전체험관 소속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매년 개최돼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안전체험관 전문 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체험교육 학습자료 및 강연시연 발표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경주안전체험관은 이번 평가에서 전문경력관들의 오랜 교육경험과 전문적인 지식, 안전체험에 관한 열정을 생동감 있게 전달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2개 부문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연 시연회를 준비하고 발표한 송석훈 전문경력관은 “인간의 생명과 안전을 넘어서는 가치는 없다. 경주안전체험관을 찾는 학생들이 이 가치를 알고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쉽고 정확한 체험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연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학습자료 공유 부문을 준비한 황인택 전문경력관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활 속 안전사고 및 각종 재난 상황에 맞는 위기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한 안전체험교육의 발전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화 경주안전체험관장은 “이번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더욱더 알차게 운영돼 학생과 학부모들에데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