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관1918 주요시설, 대관하고 무료로 사용하세요

공유오피스, 커뮤니티 공간, 촬영실 등

오선아 기자 / 2023년 06월 29일
공유 / URL복사

경주문화관1918이 하반기 대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진>
대상은 경주 소재지의 비영리 단체 또는 개인이라면 비상업적, 공익적 목적으로 대관 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경주문화관1918 대관 가능한 공간은 공연이나 야외행사를 할 수 있는 ‘역 광장’, 개인 및 팀작업을 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 회의나 소규모 모임 등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A·B’, 교육프로그램 진행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교육실’, 3D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3D워크스페이스’, 녹음이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창작스튜디오 녹음실·촬영실’ 등이다.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 김규호 단장은 “지난 상반기의 경우 생활문화 동아리 활동, 문화예술프로그램, 프로필 촬영, 재즈페스타 야외공연 등 경주 시민들이 여러 문화예술 활동과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대관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됐다”면서 “하반기에도 경주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대관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도시사업단은 9월부터 온라인 대관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대관 신청 온라인 시스템은 상반기 대관 만족도조사와 라운드테이블에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홈페이지 ‘로그 in 경주(https://logingj.kr/)’에서 대관 가능 일자 등 사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상으로 바로 대관신청을 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