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가정교육과, 지역 보훈가족 위한 리멤버 히어로즈 프로그램 운영

감사편지와 꾸러지 전달

이필혁 기자 / 2023년 06월 15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마루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가족들 40여명의 희생을 기억하고 감사를 전하는 ‘리멤버 히어로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마루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가정교육과 조리실습실을 방문해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호국영웅들에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감사편지를 작성했다. 또한 함께 만든 종이카네이션과 마들렌쿠키를 넣은 감사꾸러미를 보훈가족들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주수언 학과장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경주지역 숨은 영웅들이신 보훈가족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2016년부터 가정교육과 예비 교사들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해 만든 도시락이 벌써 1000개가 넘었다. 시작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키우는 도시락이었지만, 앞으로 경주지역 보훈가족분들을 대상으로 자비의 돌봄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2022년과 2023년 교내 특성화 사업 중 ‘지역사회 융합돌봄 와이지언 양성사업단‘에 선정돼 지역의 다양한 대상과 풍부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