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공공데이터 활용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이상욱 기자 / 2023년 05월 18일
공유 / URL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데이터기반 관광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23개 시·군 데이터기반 관광활성화 정책반영을 위해 관광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경북 관광현황분석 및 관광정책 개선방안 △관광 편의성 제고방안 △인구, 통신 등 데이터활용 관광코스·행사·축제·이벤트 등 관광상품 개발 △기타 관광 활성화 관련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로, 이메일(jhchoi1@gtc.co.kr)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서면 및 발표심사를 거쳐 7월 중순경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5개팀 5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 250만원, 최우수 1팀 100만원, 우수 3팀 각 50만원이 지급된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전문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며, 8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데이터활용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발굴의 기회로 삼겠다”며 “앞으로 민간에서 공공·빅데이터를 관광산업 발전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공고는 공사 홈페이지→공고/공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