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진로를 전문인에게 듣는다

선덕여고, 2023학년도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교수 등 외부 멘토링단 참여 학생 개별 상담 운영

이필혁 기자 / 2023년 05월 18일
공유 / URL복사


선덕여고는 지난 10일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2023학년도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박람회는 2025년 전면 실시되는 고교학점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생 개개인의 진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호·의료, 경제·경영, 교육, 미디어, 인공지능 등 관심 분야별 진로 상담은 경북대 김영호 명예교수 외 7명, 대구가톨릭대 임준빈 교수 외 7명이 외부 멘토링단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밀도 높은 개인별 상담을 진행됐다.


또한 신영준 에스앤에스 대표, 전승훈 대구대학교 교사 등 12명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꿈드림 특강단으로 참여하여 계열별 전공학과의 특성과 진로에 대해 설명을 했다.
성희숙 교사는 “고교학점제에 맞춰 교육과정을 어떻게 설계할지 설명해줌으로써 학생의 선택 과정에 도움을 주려고 진로·진학 박람회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이 꿈을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영라 교장은 “2025년부터 실시되는 고교학점제는 필수이기 때문에 새로 바뀌는 교육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면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 모두가 자신의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덕여고는 휴먼 메디컬 AI 중점학교로 미래형 인재 양성하기, ESD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인재 육성하기 등 84억원의 예산으로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