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안전체험관, 가족 안전교육 체험 확대 운영

체험프로그램 운영 규모 확대키로

이필혁 기자 / 2023년 05월 18일
공유 / URL복사


종합형 학생 안전교육체험시설인 경주안전체험관이 6월부터 토요가족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사진>


경주안전체험관은 체험위주의 안전교육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실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대처능력을 신장하고자 건립된 곳이다. 지난해 12월 개관 이후 시범운영 및 개선기간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으로 학생단체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상설프로그램인 학생안전교육 체험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 및 체험 요구를 반영한 특별프로그램으로 교직원, 기관단체, 지역민, 토요가족 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 등이 있다.


토요가족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체험일 기준 29일 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이뤄진다. 일반시민들의 예약으로 예약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경주안전체험관이 6월부터 시작되는 토요가족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규모를 확대한다. 교통, 재난, 생활, 응급처치, 4D 체험 등으로 이뤄진 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횟수를 매주 토요일 총 2회차로, 체험 수용 인원도 1회 80명으로 확대된다. 1, 2회차 동시 예약이 가능하고, 가족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지역 제한없이 예약 및 체험이 이뤄진다.


김진화 관장은 “안전을 지키는 오늘, 행복을 더하는 내일을 약속하는 경주안전체험관에서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지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선적으로 토요가족안전교육 체험 확대운영을 통해 실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대처능력이 더욱 신장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