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모집합니다”

지역향토문화창달 지역사회발전기여 공로 뚜렷한 자

오선아 기자 / 2023년 04월 13일
공유 / URL복사

경주문화재단이 제35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모집에 나섰다.
경주지역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제35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 추천접수를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수상 부문은 ‘문화·예술’, ‘교육·학술’, ‘사회·체육’, ‘특별상’ 등 총 4개 부문이며 자격요건으로는 △수상후보자는 공고일 기준 5년 이상 경주시 주민등록을 가진 자 △시 소재 직장 및 기타 단체에 10년 이상 근무한 자 △특별상은 타 시·도 거주자 중 경주시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로 한함 △사망자가 전항의 규정에 해당될 때에는 상속인이 수상할 수 있음 △수상 대상자는 개인에 한하며, 경주시문화상 심사위원은 수상대상에서 제외함 등 동일공적으로는 1회에 한하며, 다른 부문에 대해 이중 수상할 수 없다.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경주시문화상은 현재까지 14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후보자 접수는 관련 서식을 경주시청과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의 해당 공고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기타 서류와 함께 우편 발송 또는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및 발표는 전체부문 15인 이내의 전문인사로 구성된 경주시문화상 심사위원회가 ‘경주시 문화상 조례 및 시행규칙’에 따라 엄중히 진행하며 시상은 경주시민의 날인 6월 8일에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의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주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4-777-6302)으로 하면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