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특산물 구입하고 똑똑한 여행 떠나자

경북문화관광공사 ‘버스타고 경북관광’
버스비 지원 및 사이소 할인쿠폰 지급

이상욱 기자 / 2023년 03월 23일
공유 / URL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가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을 지난 20일부터 시작했다. 이는 경북 방문 단체 관광객들에게 버스비를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연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진>


지원대상은 타 시도(경북제외) 기관·단체 및 여행사 30인 이상의 관광객이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 농산물 구매 후 경북의 관광지(전통시장 포함)를 방문해야 한다. 버스 1대당 최대 80만원과 사이소 온라인 할인쿠폰(1인당 5000원)을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먼저 참가 단체 30명 중 20명 이상이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 회원가입 후 각 2만원 이상 농산물을 구매하면 버스승차권(이미지)이 발송된다. 받은 버스승차권(이미지) 20매를 모아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단체 및 여행사는 행사(여행) 후 10일 이내 지원금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지원조건 및 자세한 참여 절차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gtc.co.kr) 및 경북나드리(https://tour.g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수도권과 경북 외 타시도 관광객들에게 경북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다양한 축제를 주선해 경북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