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활예술고, 국가기술자격증 대거 합격

관광조리과 86%, 뷰티디자인과 93% 합격률 기록

이필혁 기자 / 2022년 10월 06일
공유 / URL복사
↑↑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의 실습모습.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이 국가기술자격증인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 대거 합격했다.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3학년 학생들이 양식조리산업기사, 뷰티디자인과 3학년 학생들이 미용사(일반) 헤어디자이너 종목에 대거 합격하며 경북지역 조리·미용 특성화고등학교 최초로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도입한 학교의 위상을 높였다.

삼성생활예술고 학생들은 국가기술자격증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 응시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합격률을 달성했다. 관광조리과 학생은 86% 합격률로 양식조리산업기사 자격증을, 뷰티디자인과 학생은 93% 합격률로 미용사(일반) 헤어디자이너 자격증을 취득했다.

삼성생활예술고는 학생들의 취업을 목표로 보다 앞선 현장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2019년부터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교육과정에 도입하고 있다. 2021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양식조리기능사/미용사(일반) 자격증,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는 한식조리산업기사, 양식조리기능사/미용사(메이크업), 미용사(일반), 2022학년도부터는 조리(한식산업기사/양식조리기능사/제과기능사), 미용(헤어기능사/메이크업기능사/네일기능사/피부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통한 인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김효준 교장은 “국가기술자격증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의 대거 합격은 학생들이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에 열심히 임함으로써 이뤄낸 성취다”면서 “체계적인 현장 직무 능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수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