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로 새 출발한다

명칭 선포식 개최

이필혁 기자 / 2022년 09월 29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22일 ‘WISE캠퍼스 명칭 선포식’을 개최하고 새 출발을 알렸다. <사진>
명칭 선포식은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 스님을 비롯하여 내외빈과 불교계, 기부자, 동문,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국대 WISE캠퍼스 명칭 변경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학령인구 급감으로 지방 대학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주캠퍼스라는 지역색은 지우고 경쟁력은 높이기 위해 명칭이 변경됐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명칭 선포식을 통해 대학의 체질을 혁신해 온 성과 △필요한 분야 잘 되는 분야로 학사구조 개편을 통해 교육 경쟁력 및 입시 경쟁률 향상 △단과대학을 10개에서 6개로 개편, 상담과 학사지도까지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통합학사지원 서비스 구축 △최근 3년간 국가 및 지자체 재정지원 수주액 360억원으로 최근 10년 간 받은 지원의 62%에 달하는 역대급 재정지원 확보 △교육환경, 학생회관, 운동장 등 학생 복지시설 리노베이션으로 학생이 행복한 대학으로 변화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WISE캠퍼스의 성과를 알렸다.

이영경 총장은 “대학은 1978년 경주대학으로 설립돼 지금까지 지역의 대표대학으로 성장해 왔고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미래가치를 지향하는 WISE(와이즈)라는 새로운 명칭으로 거듭나게 되었다”면서 “WISE캠퍼스는 앞으로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멈추지 않고 새 이름에 걸맞은 지역의 으뜸 대학으로 현명한 미래 인재인 와이지안(Wisian)을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