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 장례서비스경영과, 신입생 모집

이필혁 기자 / 2022년 09월 08일
공유 / URL복사

서라벌대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수시1차,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수시2차 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

서라벌대는 지난 6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고령화 시대 성공적인 노년기를 완성하기 위한 웰다잉 경주사랑 시민캠퍼스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웰다잉전문강사 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했다.

웰다잉 경주사랑시민캠퍼스는 존엄한 죽음을 맞을 수 있도록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으로, 노인들이 편안하고 아름다운 생애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9월까지 11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죽음 준비에 대한 필요성 및 상실, 장례문화의 전반적인 이해, 사별의 과정, 유언장 작성, 버킷리스트, 장례문화 현장 답사 과정, 임종체험 등이다. 특히 임종체험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장례서비스경영과 재학생들과 함께 서로의 공감대 형성의 계기가 됐다.

김미혜 학과장은 “웰다잉(well-dying)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자신의 죽음을 사전에 대비하고 죽음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위한 인식 개선활동 교육이다”면서 “더 많은 경주시민에게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라벌대학교 장례비스경영과는 장례지도사국가자격증뿐만 아니라 장례복원메이크업,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등 2년 교육과정에서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