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학부모회장 협의회 연수 및 임원 선출

오선아 기자 / 2022년 05월 06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 학부모회장 협의회가 지난 3일 황룡원 1층 대연회장에서 마련됐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회장 협의회 연수 및 임원 선출을 가졌다. <사진>

이번 연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카툰 경영 연구소장 최윤구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최윤구 강사는 “상식은 편하다. 편한 만큼 모두가 가지고 있지만 같은 무기를 가지고 같은 방향만 목격하게 되면 거기서 무너질 수도 있다. 똑같지 않은 영역, 인간 고유의 영역인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반드시 창의력과 상상력이 필요하다. 우리 아이들이 다른 시각으로 문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이후의 미래사회의 교육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전종숙 교육장은 “학부모와 학교, 교육지원청이 교육 공동체로서 역할을 하고 학교 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우리 학부모 회장님들이 선도적으로 나서 우리 경주의 아이들이 더욱 밝고 힘차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같이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22년 경상북도 경주시 학부모회장 협의회장에 손정희(문화고 학부모회장), 부회장에는 문영희(건천초 학부모회장), 김정희(경희학교 학부모회장), 이은하(신라고 학부모회장)이, 간사에는 김주연(경주여중 학부모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경주시 학부모회장 임원들은 지역 내 학부모 의견수렴 및 교육 현안 모니터링과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 사례를 공유해 나가게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