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중 NOW 동아리, 경북도 교육감상 수상

경주신문 기자 / 2021년 11월 18일
공유 / URL복사

문화중(교장 이병락) NOW 동아리는 지난 12일 경북청소년활동지원센터 주최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2021 경북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동아리 부문 노력봉사 분야에서 최우수상인 ‘경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사진>

문화중 NOW는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찾아 활동하면서 학생과 지역 주민의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아리로 수달 서식지인 학교 근처 충효천 주변에 ‘이곳은 수달이 살고 있어요!’라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휴일마다 하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또한 하계 방학 중에는 지역 유기견 보호 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청소, 사료 정리 및 기부, 유기견과 함께 산책하기와 같은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이번에 ‘경상북도교육감상’을 수상을 하게 됐다.

동아리 회장인 김원우 학생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고 친구들과 추억도 많이 만들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락 교장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응원을 하였는데 NOW 동아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기쁘고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문화중은 코로나로 학생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권장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수상은 지도교사(최은영)의 열정과 학교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이뤄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