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화여중, 독도의 날 ‘도전 언택트 독도 골든벨’과 함께~

경주신문 기자 / 2021년 10월 28일
공유 / URL복사

근화여중(교장 김정은)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근화여중 학생들은 평상시에도 독도에 대한 관심이 많아 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에서 독도 교실(중급)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도 상당수 있다.

먼저 아침 등굣길에는 사회과 민주시민동아리를 중심으로 전학년을 대상으로 독도 현수막 챌린지가 실시됐다. 소중한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수호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현수막에 담았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여러 교사들도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오후에는 ‘도전 언택트 독도 골든벨’이 실시됐다. 언택트 독도 골든벨은 진행 사회과 조지형, 이가을 교사가 맡았고 학생들은 유튜브로 생중계되는 방송을 보고 골든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교실에서 개인 스마트폰으로 정답을 입력하고 모든 문제를 끝까지 풀어야 했다. 특히 같은 정답이라도 누르는 속도가 빠를수록 높은 점수를 받았고 모두 30개의 문제가 출제됐다. 이날 골든벨은 1학년 김슬아 학생이 울렸다.

이후 전학년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학생들은 ‘독도 우리땅’ 5행시 짓기에서 독도에 관한 재미있는 5행시 짓기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매년 돌아오는 독도의 날이지만 독도 현수막 챌린지, 언택트 독도 골든벨 행사, 독도 5행시 짓기 등을 통해 소중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수호 의지를 다졌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