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고, ‘과정평가형 자격’ 기계분야 우수과정 운영학교로 선정

엄태권 기자 / 2021년 10월 07일
공유 / URL복사

경주공업고(교장 이국필)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실시한 ‘과정평가형 자격’ 운영과정에서 기계분야(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우수과정 운영 학교로 선정됐다.

지난 1일 경주공고에서는 이와 관련된 인증서 현판식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 홍제용 지사장, 이국필 교장, 교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산업기사)을 부여하는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451기관이 제출한 1357개 과정 중 12개 기관의 14과정이 선정됐으며 경북지역 특성화고등학교에서는 경주공고가 유일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홍제용 경북동부지사장은 “고등학교에서 전문대학 수준의 과정평가형 산업기사의 자격을 취득하는 것은 대단한 성과이며,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기술 숙련도를 높힌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더 많은 학생들이 과정평가형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국필 교장은 “이번 컴퓨터 응용가공 산업기사 분야 과정평가형자격을 취득하기까지 기울인 노력의 결실은 결국 학생”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더욱 빛나는 인재가 돼 기쁘다”고 격려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