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도매할인마트, 제이할인마트, 언니들 덕에 시작한 자원봉사가 할인가맹점까지 왔습니다

이재욱 기자 / 2021년 09월 02일
공유 / URL복사
↑↑ 제이도매할인마트, 제이할인마트 김종숙 대표.

제이도매할인마트·제이할인마트 김종숙 대표는 자원봉사자인 언니들 덕에 자원봉사를 시작하면서 할인가맹점까지 함께 하게 됐다.

“언니들이 자원봉사를하고 있어서 자원봉사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3자매가 전부 자원봉사자인 셈이죠. 자원봉사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자원봉사센터와 교류가 많아졌고,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란 것을 알게 돼서 봉사자들에게 혜택을 준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었기에 고민없이 시작하게 됐습니다” “마트 특성상 다른 업종에 비해서 봉사자들이 꾸준히 이용은 하고 있지만 사실 많지는 않습니다. 저도 자원봉사자라 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혜택을 받기 위해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원봉사자증을 내밀기가 조금 망설여졌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이 보완돼야 봉사자들이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 대표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제도가 봉사자들에게 봉사를 하는 방법이며 누구나 쉽게 봉사를 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로 인해서 타인이 이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봉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하느라 바빠서 봉사라는 것을 접하지 못했다면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 봉사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단 누군가의 강요나 분위기에 휩쓸려서 시작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마음에 와닿을 때 시작해야 진정한 봉사라고 생각합니다”

제이도매할인마트는 황성로16번길 18, 제이할인마트는 용담로116번길 49-21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증을 제시하면 마트 포인트 적립 2배(카드 1%, 현금 2%) 혜택을 받을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