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경주 대표 농·특산품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세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경주 농·특산품 설맞이 할인 행사

엄태권 기자 / 2021년 01월 28일
공유 / URL복사

경주농특산품판매장은 오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에 걸쳐 신축년 설맞이 특별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황남빵 네거리에 위치한 경주농특산품판매장 본점과 불국사상가의 불국점 두곳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특산품판매장에는 경주에서 생산되는 쌀·과일을 비롯해 버섯·미역·꿀 등 건강한 먹거리와 산양산삼비누, 친환경 세제, 다양한 기념품과 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함께 마주하고 정을 나누던 지난해 설이 그리워지는 요즘 이번 경주농·특산품 할인 행사를 통해 마음과 풍요로움을 전하는 설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특산물 생산 농가에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할인 행사 및 제품관련 문의는 본점(054-777-0230)과 불국점(054-741-8050)으로 하면 된다.

-경주시공동브랜드  ‘이사금’ ‘해파랑’ ‘천년한우’
천년고도 경주의 기름진 옥토에서 생산된 이사금 쌀은 백미와 현미, 찰현미 등이 준비돼 있다. 이사금 쌀은 농협과 농가의 계약재배로 육묘 단계부터 수확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밥이 찰지고 윤기가 뛰어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이사금 쌀의 문의는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054-746-0907)으로 하면 된다.

경주의 안강읍과 현곡면 중심으로 재배되는 멜론도 이번 설에 맛볼 수 있다. 학교급식 납품, 대도시의 대형마트 등에 납품되고 있는 만큼 당도가 보장된 이사금 멜론. 문의는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054-742-0261)로 하면된다.

청정 동해에서 생산되는 미역과 다시마도 준비돼 있다. 경주 바다의 보배 ‘해파랑’에서는 자연산 미역귀와 자연산 엇갈이 돌미역을 선물세트로 판매하고 있다.

전국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천년한우’에서는 꽃등심·채끝등심·국거리 등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경주 천년한우 쇼핑몰(http://kyungjuhanwoo.nonghyup.com)

-건강과 정성이 담긴 선물 ‘버섯’
경주에는 다양하고 우수한 버섯들을 생산하는 농가들이 많이 있다.
‘청운농장’에서는 통표고버섯과 건조·분말·슬라이스가 함께 들어있는 버섯세트를 판매한다.
‘대금버섯’은 상황·느타리·노루버섯세트를 준비했으며, ‘경주천년농장’에서는 건표고버섯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경주늘봄버섯’에서는 노루·상황버섯세트와 상황·영지버섯세트를 구입할 수 있고, ‘광명협동조합’은 씹는 맛이 일품인 건백송고 4종 세트와 5종 세트를 준비했다.

-천년의 향 ‘전통차’
경주에서 생산된 전통차로 신라 천년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석로다원’은 산내면의 해발 700m 고지대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블루베리잎차와 무발효차를 선보이며, 깊은 향이 일품인 ‘감산다향’에서는 감잎차와 뽕잎차, 쑬차를 준비했다.
수제전통차를 만드는 ‘코리아바이오피아’는 구증구포 연근차와 연근차로 구성된 2종 선물세트와 여기에 헛개차가 추가된 3종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경주의 맛 ‘발효식품·양념’
친환경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천년미인’은 생들기름세트와 틀기름·참기름세트를 각각 준비했다.
‘새벌참기름’에서는 참깨모드미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경주교동된장’은 자연발효 흰콩 청국장분말과 검은콩 청국장분말을 판매한다.

‘담은식품’은 검정쥐눈이콩 청국장분말과 보리 고추장을, ‘지운식품’에서는 고추장·된장·간장으로 이뤄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손가원젓갈’과 ‘아람식품’은 멸치액젓세트를 판매하며, ‘김명수젓갈’에서는 멸치액젓과 뻑뻑이액젓세트를 구성했다.

-경주만의 브랜드 ‘가공식품’
경주에는 경주만의 전통과 맛을 이어가는 농가들이 있다.
양동마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양동민속한과 다온’에서는 다온한과 박스를 선보인다.
‘동원농장’에서는 웰빙 건강식품인 구지뽕진액을 세트로 구성했고, ‘홍경농장’은 직접 농사지은 아로니아로 만든 즙을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산내로컬푸드’는 아로니아액과 분말을, ‘모이식품’에서는 전통 수제방식으로 만든 도라지연가를 판매한다.

고소함이 일품인 강정을 만드는 ‘이조푸드’는 벼리가 강정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국수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경주아화전통국수’에서는 소면·중면·색국수로 구성된 국수세트를 판매하고, 우리 쌀 100%로 국수를 만드는 ‘미정’에서는 쌀국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경주에서만 생산되는 특별한 생활용품들도 선물세트로 준비돼 있다.
자연에서 자란 산양산삼으로 만든 ‘홍경농장’의 산양산삼비누세트와 ‘동원농장’의 구지뽕비누, 친환경 세제를 만드는 ‘스킨토리’의 아토참빛 수제비누와 세제세트가 있다.
‘젠셀’에서는 싸이퍼키 헤어샴푸를 준비했으며 ‘라향’에서는 차량용방향제와 섬유향수 5종 세트를 판매한다.

신라의 멋을 느끼며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과 공예품들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디자인스쿱’은 달밤엽서와 북마크, ‘예맥디자인’은 첨성대부채와 경주램프를 준비했다.
‘큐신라’에서는 인면와, 연화문 성덕대왕 타이슬링을, ‘곡옥’은 고풍스러운 신라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귀걸이·목걸이세트를 판매한다. ‘칠보공방’에서는 비단벌레 팔찌를 ‘신라요’에서는 신라 역사를 재현한 신라미소액자를 구입할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