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원 아 선거구(건천, 산내, 내남, 서면) -박광호 후보(기호2-가/자유한국당)

농업과 주민복지예산 확보에 열정과 혼신 다할 것

경주신문 기자 / 2018년 05월 31일
공유 / URL복사

-출마의 변

경주는 2017년 11월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 지역으로 분류됐습니다. 제가 출마한 건천, 서면, 산내, 내남은 오래전부터 실버세대가 대다수를 이루고 있는 초고령화 집단지역으로 이곳 고향에서 크고 작은 일들을 경험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평생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우리 아버지, 어머님들의 젊은 시절을 생각하니 이제는 당연하게 사회가 책임져야 할 시대가 도래됐고 사회적 책무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이렇게 시의원으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아’선거구는 농업이 주 생계를 이루고 있고 주민들에게는 전부일 것입니다. 특히 산업화를 이끈 농업이 천대 받아야 할 것이 아니라 농업이 국가의 경쟁력이며 중심에 서야하는 중차대한 시대가 왔습니다. 저는 농업과 이를 주 생계로 하는 세대를 위한 농업예산과 주민복지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소임임을 깨닫고 열정과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저 박광호는 원칙과 소신을 통해 주민의 선택적 복지를 보편적 복지로 확대할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산업화를 위해 희생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당신들의 전부인 농업이 우대받는 시대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지방차지 시대의 최우선 당면과제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말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주요공약
▷교육 소외지역을 위한 농촌어린이 및 노인들을 위한 교육사업(지역대학연계)-지역대학 연계한 수영, 노래교실, 웃음치료, 노인여가, 방과 후 수업 등 ▷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적 참여를 위한 마을 공동일자리 창출사업-경로당 내 소일거리를 통한 수익창출과 노인활동 증강사업 ▷공공근로를 통한 경로당 관리 체계화 시행-공공근로를 통해 노인일자리 참여와 체계적인 경로당 관리 수행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