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약속한 업무과제 진행 상황 점검

경주신문 기자 / 2015년 08월 20일
공유 / URL복사
ⓒ (주)경주신문사


경주시는 지난 5일, 6일 양일간 2015년도 직무성과 과제에 대한 중간평가를 실시했다. 지난 2월 국·소장 및 과·읍면동장들이 시장·부시장과 상호 직무계약을 체결한 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성과 과제에 대한 목표 달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중간평가에 앞서 지난달 27일 시장실에서 국·소장 계약과제 31건에 대해 그간의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중간평가는 국·소장 과제 및 과·읍면동장의 234개 과제를 포함한 265개 직무성과계약과제에 대해 경주시업무평가위원회에서 성과면담을 거쳐 피드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는 계획의 적정성 등 과제별 자료에 대한 청문형 확인을 통해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신뢰성 확보는 물론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예산절감 방안 등 자세한 부분까지 점검했다.

평가방법은 총 배점 100점으로 중간평가와 최종평가를 통해 지표품질평가 30점, 실행평가 60점, 조정평가 10점을 기준으로 평가해 성과보고회시 시상 및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평가는 직무성과 과제 중간점검을 통해 문제점 분석·보완으로 성과를 조기도출하기 위한 자리”라며 “일부 진행이 미진한 과제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 시민들과 약속한 과제들이 꼭 지켜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