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초등 경제교육실시 올봄에 이어 두번째

학부모 운영회와 경주 상공회의소 공동지원으로

김경효 기자 / 2009년 10월 20일
공유 / URL복사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정우)와 내남초등 학부모 운영회는 지난19일 오전 10시 내남초등학교 5~6학년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교육' 을 공동으로 실시했다.

ⓒ 경주신문

이날 주재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이처럼 뜻깊은 초등경제교육을 준비한 학부모회와 경주상의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번 경제교육을 통해 우리아이들이 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으로 훌륭한 기업가 정신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주상의 김종률 사무국장은 “우리 지역의 기업인은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도 경주상의와 함께 지역경제 발전을 통한 미래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해 한발 한발 전진하고 있으며, 이 꿈을 완성시킬 사람들은 바로 우리 내남초등어린이들”이라고 강조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 교육은 제1교시‘팀 만들기’, 제2교시‘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제3교시 ‘기업가정신은?’, 제4교시 ‘내가 만들고 싶은 회사는?’나의명함 만들기 우리회사광고 만들기, 우리회사에 투자금 받기, 경제 골든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골든벨에서 우승한 신연정양은 “경제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어요. 앞으로 경제공부를 열심히 해서 우리나라 최고로 존경받는 기업가가 되고 싶어요”라며 포부를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