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Fun English

스토리 텔링을 이용한 어린이 영어교육

정선미 기자 / 2009년 08월 05일
공유 / URL복사
서라벌대학 아동미술보육과에서는 영어동화지도사 교원과정을 양성하고 있다. 이는 교육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어린이영어교육의 부족한 실용회화를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어린이영어동화 지도사과정이다.

↑↑ 학생들의 수업모습
ⓒ 경주신문


Childhoodschool영재연구소 부설영어교육연구소(소장 조영미교수)에서 주관하는 영어동화지도사 과정은 정규과정과 심화연구과정을 포함한 2년동안 영어교사로써의 어린이영어교육을 위해 학교등 현장에서의 실무영어교수법을 연구하고 있다.

현재 영어동화지도사 교원과정에는 아동미술보육과의 재학생 및 졸업생 15명이 영어교육연구회원으로 어린이영어교육연구와 교재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아동미술전공을 살려 직접 동화책을 만들고 있으며 나아가 수준별 창작동화집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현 교육현장에서 듣기와 말하기의 부족한 영역부분을 영어동화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일선 학교에서는 영어동화 학습방법을 적극 활용하고는 있지만, Class English 중심의 영어회화 수업을 지도하고 있는 교사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교육의 현실이다.

본원의 영어지도사의 강좌과정은 Storytelling 기법을 중심으로 하여(Game / Song/
Rhymes /game / Chant Project)학습법과 Class English를 집중훈련하는 영어교육의 장(학교,학원,가정,각종문화센터)에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터득하고, 어린이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교사로서 Technique 을 배우는 과정이다. 

부족한 어린이영어교육에 대한 목마름을 Storytelling선생님들을 통해 앞으로의 경주 영어교육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