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공고 경북도 최우수 전문계고로 선정

2008 도내 전문계고 평가에서 71개 중 최고

경주신문 기자 / 2008년 12월 08일
공유 / URL복사
↑↑ 신라공고 전경
ⓒ 경주신문



↑↑ 신라공고 손수혁 교장
ⓒ 경주신문
학교 교육의 수준과 질을 체계적으로 진단·평가하는 2008 경상북도 전문계 고등학교 평가에서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손수혁, 사진)가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도내 71개 전문계 고등학교 중에서 신라공고는 단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평가는 3년 주기로 교육인적자원부가 지원을 하고 한국교육개발원과 경상북도 교육청이 공동으로 평가 시스템을 구축해 평가하는 것으로 평가의 객관성과 전문성 그리고 합리성을 갖추고 있다.

이 평가는 지난 8월 자체평가보고서 제출에 이어 9월 전문 평가단의 현장 방문 평가와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단되고 평가됐다. 특히 현장 방문 평가에서는 학부모 및 학생 면담을 통한 실질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만족도에 대한 설문 조사를 통해 학교 전반에 대한 구체적이고 확실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신라공고는 기능과 진학이라는 문무를 겸비한 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인성교육과 교단 선진화를 통한 교실 수업 개선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한다. 특히 신라공고는 지난 2005년 평가에서 우수교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는 최우수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신라공고는 지방 및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매년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특히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한국 대표 선수를 다수 배출하는 명문기술사관학교이다.

특히 신라공고는 지금까지 4명의 국가 대표 선수를 배출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그리고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자동차 직종 7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기능·기술 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최고의 명문 공고로 위상을 높여왔다. 또한 대학 진학지도에서도 지방 우수 대학 및 수도권 대학에 대거 합격해 인문계 고등학교 이상의 탁월한 성과를 낳았다.

이번 평가로 신라공고는 교육 수요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교육 활동을 실천하는 최고의 전문계 고등학교로 우뚝 서 지역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