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알아야 자녀가 성공한다

조벽 교수 특강, 사례발표 토론회

이성주 기자 / 2008년 11월 14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 임배근, 사진)가 경주시민들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참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올바른 해법을 제시하고자 자녀교육에 관한 전문가인 조벽 교수(전 미시간 공대 교수, 동국대 석좌교수)를 초청해 ‘부모가 알아야 자녀가 성공한다- 우리아이 인재 만들기’란 주제로 기조강연 및 사례발표, 토론회를 마련했다.

오는 19일 오후 3시 서라벌원석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조벽 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사교육의 도움 없이 뚜렷한 교육관을 가지고 자녀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킨 2명의 학부모를 초청해 실제사례발표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이수경 교수(동국대), 홍계옥 교수(서라벌대학), 김영호 새화랑유치원 이사장, 박연숙 다린어린이집 원장 나와 토론을 한다.

임배근 의장은 “진정한 교육은 건강한 인성, 창의력, 상상력 개발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언제부터인가 우리 교육의 목표는 입시 전사를 만드는 것이 되어버렸다”며 “지금부터라도 우리의 초등교육만이라도 진정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만드는 목표를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하며 이번 세미나가 지역의 자녀들이 인류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참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지혜와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