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천년을 창조하는 경주!하나 되어 미래로!’

제27회 경주시민체육대회

이채근 기자 / 2007년 04월 30일
공유 / URL복사
제27회 경주시민체육대회

제27회 경주시민체육대회가 오는 3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새 천년을 창조하는 경주!하나 되어 미래로!’란 슬로건으로 열린다.

역사문화·첨단과학·스포츠가 함께 어우러지는 희망의 도시 경주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3대 국책사업 유치로 빚어진 시민들 간의 갈등을 화합 한마당 체전을 통해 상호 신뢰를 회복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시민운동장에서 25개 읍·면·동 선수단과 시민 등 2만 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힘찬 도약과 전진을 위한 열띤 경기를 펼친다.

체력증진과 지역체육문화 발전에 기여코자 열리는 이번 대회 경기 종목으로는 100M, 400MR, 화합달리기 400MR, 5인각보드레이스릴레이, 모래가마니 메고 달리기, 단체줄넘기, 노인공차기, 단축마라톤, 축구, 번외경기 400MR(기관 대항) 등 총 10개 종목을 놓고 인구 순에 따라 25개 읍·면·동을 봉황부(6개팀), 백호부(6개팀), 청룡부(6개팀), 황룡부(7개팀) 등 4개부로 나누어 대진표를 편성해 대항전을 펼친 후 종목별 점수를 합산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팀을 최우수팀으로 결정한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를 30만 시민 화합과 단결을 통한 화합체전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승화된 질서체전으로 유도하는 한편 지역민의 유대강화와 단결을 유도하여 알차고 검소한 대회로 추진키로 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