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라이프UP융합대학 시니어웰니스학과가 지난 13일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0대에서 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의 예비대학 신입생들이 참석해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시니어웰니스학과는 기쁨과 활력을 얻는 대학 교육과정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기반으로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한 노후를 실현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2025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은 크게 푸드, 헬스, 마인드로 구분되며, 세부 과정은 ‘푸드 과정’에는 글로벌식문화실습, 음식문화기행, 브런치실습, 식품과 건강, 헬스푸드케어가 포함된다. ‘헬스 과정’은 파크골프 이론 및 실제, 시니어 라인댄스, 골프, 해양레저관광, 자세교정 및 스트레칭, 스포츠재활운동, 아웃도어스포츠로 구성된다. ‘마인드 과정’은 명상과 요가, 시니어웰니스 사업의 기초 등을 다룬다.
수업은 전공과목은 온라인 및 대면으로 진행되며, 교양 과목은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비학위 과정으로 진행된 ‘건강약선 맛보기 과정’의 수료식도 함께 열렸다. 20여명의 신입생들은 지난 5주 동안 오란다 만들기, 약선 한방차 달이기, 이혈 실습, 건강약선 안동찜닭 만들기 등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건강 찾기 방법을 배워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신정 시니어웰니스학과 교수는 “모든 예비대학 신입생들이 OT에 참석해 학과의 기본 과정과 이수할 학점, 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등을 진지하게 배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내년도 수업 준비에 더욱 철저를 기해야겠다”고 밝혔다.
예비대학 신입생 최모씨(61)는 “40여년 전 대학을 졸업했지만, 새롭게 플래시맨이 된다는 기분에 내년 개강일이 기다려진다”며 “인생 2막을 대학생활로 시작하니 마음은 20대로 돌아간 것 같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